Syntekabio
News & Media
arrow_drop_up Top
News and Media

신테카바이오, 플랫폼 사업부 신설…이병호 부사장 영입

페이지 정보

작성자 business 작성일2022-05-16 조회2,025회

본문

 

- 플랫폼사업부 신설 통해 AI 신약 플랫폼 비즈니스 및 상업화 속도

 

AI 기반 신약 개발 회사 ㈜신테카바이오(대표 정종선, 226330)가 자사의 AI 신약 플랫폼 비즈니스를 강화하고자 플랫폼사업부를 신설하고 이를 총괄하는 역할로 이병호 부사장을 영입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병호 신임 부사장은 신설되는 플랫폼사업부를 이끌게 되며, ‘딥매처(DeepMatcher)’, ‘네오-에이알에스(NEO-ARS)’ AI 신약 플랫폼과 하반기 론칭 예정인 PaaS(Platform as a Service•서비스형 플랫폼) 방식의 클라우드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 구축에 집중할 예정이다.

 

이병호 신임 부사장은 바이오헬스케어 분야 기술 경영전문가로서 연구개발 경험과 기술사업화 경험을 함께 가지고 있다. 유한양행, CJ제일제당 등에서 연구원을 지냈으며, 삼성전자 종합기술원, 종근당 등에서 전략 및 신사업기획, 사업개발 등의 업무를 담당했다. 삼성종합기술원 재직 시 신사업으로 웰에이징 연구센터를 기획운영했고, 일진그룹에서는 바이오사업 본부장을 역임했다. 더불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추진한인공지능 활용 신약 개발 프로젝트의 실무 위원을 역임한 바 있다.

 

신테카바이오는 딥매처(DeepMatcher)를 기반으로 한 PaaS 방식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올 하반기에 론칭하고, 합성신약 후보물질 발굴 AI 플랫폼딥매처’, 암 특이항원을 예측하는네오-에이알에스(NEO-ARS)’ 등 고도화된 자사의 AI 플랫폼의 상업화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신테카바이오는 신약후보 물질 발굴 및 AI 플랫폼 개발은 CTO인 정종선 대표이사가 총괄하고, 신약후보물질의 라이선스아웃(L/O) 및 사업화는 조혜경 비즈니스 사장이 수행하고 있으며, 이병호 부사장은 AI 플랫폼 및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화를 담당함으로써 전문성에 기반한 효율적 경영 체계를 확립했다.

 

한편, 신테카바이오는 2023 2월까지 대전 둔곡지구 연구 용지에 AI 슈퍼컴센터를 건립하고, 현재 3천 대 규모의 AI 슈퍼컴퓨터 인프라를 약 1만 대 규모로 증설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기사 자세히 보기]

 

이데일리 http://www.edaily.co.kr/news/newspath.asp?newsid=03296406632329576

파이낸셜뉴스 http://www.fnnews.com/news/202205161648521343

뉴스핌 http://www.newspim.com/news/view/20220516000823

메디파나뉴스 https://www.medipana.com/article/view.php?news_idx=297295&sch_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