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ntekabio
News & Media
arrow_drop_up Top
News and Media

신테카바이오,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3년 연속 참가... AI 신약개발 플랫폼 성과 논의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021-01-05 조회10,303회

본문

 

AI 기반 신약개발 회사 ㈜신테카바이오(대표 정종선, 226330)는 오는 1 11일부터 14일까지 나흘간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제39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 공식 초청받아 참가한다고 5일 밝혔다.

 

신테카바이오는 지난 2019년 국내 AI 신약개발 회사 최초로 제37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 공식 초청받은 이후 3년 연속으로 참가하게 됐다.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는 매년 1월 개최되는 세계 최대 바이오 투자 행사로 1983년에 시작돼 올해로 39회를 맞았다. 올해는 전세계적인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온라인으로 개최되며, 500여 개 회사가 참여해 각 사의 연구 성과와 비즈니스 전략 등을 소개한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신테카바이오는 자체 신약 파이프라인과 독자 개발한 AI 신약개발 플랫폼 기술, 유전체 정밀의료 서비스를 중심으로 현재까지의 성과와 향후 협업 계획을 논의한다.

 

신테카바이오의 대표적인 AI 신약개발 플랫폼은딥매쳐(DeepMatcher)’, ‘네오스캔(NEOscan)’이다. 딥매쳐는 합성신약 후보물질 발굴과 약물재창출을 위한 AI 플랫폼 기술로 면역항암제 후보물질 STB-C017 및 코로나19 약물재창출 후보물질을 도출하는 데 활용된 바 있다. 네오스캔의 경우, 개인맞춤으로 암환자의 면역반응을 유도해 암을 치료하기 위한 신생항원을 예측하는 AI 플랫폼 기술이다.

 

신테카바이오는 글로벌 제약바이오 기업 및 투자자들과 일대일 파트너링 미팅을 통해 위 AI 플랫폼 기술을 이용한 공동 연구개발 및 파트너십 구축에 나선다. 이미 시장에서 기술력을 빠르게 인정받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에도 본격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다.

 

김태순 신테카바이오 사장은 “3년 연속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 참가하며, 매해 AI 신약개발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는 것을 체감하고 있다, “올해 행사에서도 글로벌 제약사 및 바이오텍, 투자사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향후 발전적인 비즈니스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이라고 밝혔다.

 

기사 자세히 보기 : https://www.hankyung.com/finance/article/202101056812i